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동향

대니머 사이언티픽(DNMR) 동향 4월4일 2023년

by 너나주 2023. 4. 6.
반응형

대니머의 주가상승이 8일째 계속되고 있다. 1~2년 전에 방송사와 유튜브에서 엄청 홍보하던 기업이지만 지금은 지하실에 머물러 있다. 나도 몇 주 가지고 있었으며 이 종목 역시 -40% 이상을 보이며 적자 전환의 폭을 기다리고 있지만 언제쯤 가능한 예상은 못하겠다. 이 종목은 이제 잊힌 것 같고 살아나기 전까지 잊고 싶은 종목이 되었지만 오늘까지의 상승에는 무엇이 있을까 싶어 구글링과 유튜브를 찾았지만 그다지 큰 변화는 없었다. 알아낸 내용으로는 실적 발표를 했고 매출은 줄었지만 적자 폭이 개선되어서 매수 추천에 대한 리포트가 나왔기 때문이라고 판단된다. 바이오플라스틱 기업의 개척자이고 환경에 대한 정부의 규제와 제한이 시작된다면 가장 수혜를 볼 것은 당연하다. 그렇지만 곧 올 것인가? 우리는 그 정도로 참을 수 있는가? 나에게는 묵혀둘 자금이 있는가? 나는 당장은 사고 싶지만 이미 물려있는 주식들만 있을 뿐 투입할 추가적인 현금은 없다. $2.5 일 때, 과감하게 투자했다면, 모든 주식을 팔고 들어갔다면, 절대로 그렇게 행동할 수 없는 나. 환율도 높았고 더 떨어질 것 만 같은 회사의 수익성의 개선은 올해도 힘들어 보였지만 일정 비율을 확실한 회사에게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DNMR ( 출처: yahoo finance)

아래는 어제 찾은 Danimer Scientific의 영문 기사 내용이다.

 

1) 다니머 사이언티픽(Danimer Scientific)의 투자자들은 금요일 초기 거래를 통해 주식이 28% 급등한 좋은 한 주를 보냈다. 이는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S&P Global Market Intelligence)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시장의 2.9% 상승에 비해 높은 수치이다. 변동성이 큰 바이오 플라스틱 전문 기업인 다니머 사이언티픽은 2023년 현재 80% 이상 상승한 상태이다. 이번 주 상승은 월스트리트에서 경영진의 최신 실적 업데이트에 대한 좋은 반응으로 인해 발생한 것이다.

경영진은 지난해와 비교하여 4분기 매출이 $15.3백만에서 $17.7백만으로 감소했다고 발표했고 회사는 규모를 확장하는 동안 계속해서 돈을 잃고 있지만, 조정된 EBITDA 손실은 전년 대비 $10.2백만에서 $8.6백만으로 개선되었다.

투자자들은 약한 4분기 실적을 무시하고 다니머(Danimer)의 생분해성 플라스틱 수지 제품의 밝은 미래를 전망했다. 경영진은 2023년에 매출 성장과 마진 개선이 예상되며, 그 이유 중 하나는 환경 친화적인 포장 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다니머는 이 신흥 시장에서 좋은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생산 비용을 낮추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 생산량을 확대할 수 있다.

그런데 이제 어떻게 될까? 다니머 주식은 아직도 바이오테크 기업의 작은 매출 기반, 지속적인 순 손실, 검증되지 않은 수익 모델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매우 위험한 투자이다. 그러나 그 제품들이 상업용 플라스틱 시장에서 조차 작은 부분을 차지할 수 있다면 빠른 성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낙관주의는 주식 시장이 긍정적인 한 주였던 이번 주 투자자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느낌이었다. 다니머의 주식은 특히 수익성 달성까지 회사의 진로에 대한 더 많은 명확성이 드러날 때까지 몇 분기 동안 불확실성이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러한 감정이 부정적으로 전환될 경우 주식 가격이 쉽게 다시 떨어질 수 있다. 그러나 지난 며칠간 투자자들은 매출 성장 가치에 초점을 맞추었다. 

 

2)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는 다니머 사이언티픽(Danimer Scientific)에 대한 커버리지를 유지하며 'Overweight' 추천을 제안했다. 2023년 3월 30일 기준, 다니머 사이언티픽(Danimer Scientific)의 1년 평균 주가목표 가는 $4.25이다. 예상치는 $4.04에서 $4.72까지 범위가 있다. 이 평균 가격 목표는 최신 종가 $3.89 대비 9.26% 상승을 나타낸다. 

 

영문 본문은 첨부하지 않겠다. 궁금하면 구글에서 영문으로 검색하면 되며 기사도 몇 개 없다. 

반응형

댓글